HOME 알림마당마을소식

마을소식

페이스북에 공유

2021년 용산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비대면 심사 실시

  • 등록일 : 2021-03-25
2021년 용산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비대면 심사 실시
 
2021년 2월 22일 ~ 3월 11일 간 진행된 공모사업 접수를 통해 우리 구에 총 79건의 사업이 접수되었습니다.
 
접수된 사업들을 대상으로 3월 19일, 22일, 23일, 24일, 총 4일간 비대면 전문가 심사 및 현장심사가 진행되었습니다.

총 4일동안 진행된 비대면 전문가 심사는 이웃만들기 지원사업, 우리마을만들기 지원사업, 동 주민참여사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고,
 
코로나19로 인해 집합이 자제되는 요즘 시기에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, 심사위원과 주민모임의 대표제안자와 장소를 분리하여 한 공간 내 최소한의 인원을 배치하여 방역수칙을 엄격히 지키며 진행하였습니다.

 



심사는 현장에서 ‘ZOOM’ 비대면 화상프로그램을 활용하였고
진행은 사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 1분 후 심사위원들의 질의응답을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.
 
처음 시도해본 심사 방법이었지만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심사는 원활하게 잘 마쳤습니다.
 


비대면 전문가 심사 진행과 동시에 골목만들기, 공간지원사업을 대상으로 현장 심사도 진행되었는데요. 공간을 어떻게 운영되는지, 주민들을 위해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, 마을공동체 사업취지에 부합하는지, 주민들을 위한 골목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있는지 등 여러 가지 사안에 대해 종합적으로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.
 
위와 같이 1차 심사를 마치고 4월중 1차 마을공동체위원회 심사를 진행 후, 2차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사를 마지막으로 최종적으로 5월 중 선정 결과가 공고될 예정입니다.
 
2021년에도 우리 구에서 다양한 마을공동체 활동이 진행되기를 기대합니다!
 
 


등록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