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 알림마당마을소식

마을소식

페이스북에 공유

2021년 용산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사전상담 실시

  • 등록일 : 2021-03-25
2021년 용산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사전상담 실시
 
우리구에서는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공동체 사업을 통하여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간의 소통과 협력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‘20201년 용산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’ 접수를 2021년 3월 22일 (월) ~ 3월 11일 (목) 동안 진행하였습니다.
 
마을과 마을공동체 활동에 열정이 있고, 공모사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주민들이 원활하게 사업을 신청할 수 있도록 ‘용산구 마을자치센터’ 에서는 공모사업 사전상담을 지원했습니다.
 
마을과 마을공동체 활동에 대해 처음 첨해보시는 분
활동하고 싶은 욕구는 있으나 무엇부터 시작해야할지 몰라서 혼란스러우신 분
마을 내에서 어느정도 활동은 하고 있으나 서류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
사업 경험은 있지만 이를 어떻게 더 확장 시켜나갈지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
 
이처럼 사업에 관심 있어하는 주민들 모두에게 2021년 공모사업 전반적인 내용과 작년에 비해 이번년도에는 어떤 내용이 바뀌고 추가가 되었는지, 사업제안서 작성 할 때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, 비슷한 사례로 진행된 사업에 대한 소개, 코로나19 상황에서는 어떻게 마을 활동을 이어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노하우 등 다양한 내용들을 안내해드렸습니다.
 
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집합이 자제되는 현 시점에 최대한 안전하게 상담을 진행하고 주민들의 편의를 맞춰드리기 위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맞춰서 찾아가는 사전상담을 진행했습니다.
 
이렇게 센터의 4명의 마을지원활동가 (강서희, 김민혁, 김현주, 민경미)가 열심히 발로 뛰어 총 84건의 사전상담을 무사히 마쳤습니다.
 
우리 구 주민들의 마을공동체에 대한 열정과
마을지원활동가의 열렬한 지원이 좋은 시너지를 발휘하여
이번 2021년도 용산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의 성공적인 시작을 기대해봅니다.
 

 
 
 
 
 

 
 
 


등록하기